A.대유프린팅의 스티커 및 명함 상품은 옵셋 인쇄로 제작하고 있습니다.
옵셋 인쇄란, 4색의 잉크(CMYK)의 값을 정밀한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(소프트웨어)과 인쇄기(하드웨어)를 이용해,
전문 인쇄 기술자가 숙달한 기술로 인쇄하는 방법입니다.
옵셋 인쇄에서는 CMYK(청색, 적색, 황색, 검정색) 작성된 판에 각 잉크를 겹쳐서 다양한 색을 표현합니다.
이 옵셋 인쇄에서는, 판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1장의 판에 배열되는 색상의 진함이나 연함, 위치에 의해 부득이하게 전체색상 값의 0~5%의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전체색상 값은 C%+M%+Y%+K%의 합계로 계산되므로 데이터에 색상 종류(CMYK)가 많고, 각각의 색의 비율(%)이 크게 가까울수록, 오차 범위의 색상차이(0~5%)가 크게 느껴집니다.
또, 각 색상 값(%)의 차이가 너무 적은 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도, 색상차이가 비교적 커져 버립니다.
색상차이가 크게 느껴지는 예)
★데이터에 색상종류(CMYK)가 많고, 또한 각 색상 값의 비율(%)이 비슷한 색상
[C 70% M52% Y49% K50%]
★색상값(%)이 너무 적은 경우
[메인색상(원형) C 3% M% Y7% K0% / 배경색상 C 25% M0% Y0% K0%]
메인색상이 배경색상의 영향을 받아 C값이 살짝올라가게 되면서 녹색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【색상차이를 줄이는 TIP】
★ 가능한 색상의 종류 (CMYK)의 수를 최소한으로 사용하세요.
★메인색상(CMYK)의 값(%)을 올리고, 그 외의 나머지 색상 값(%)을 줄여주세요.
★특히 밝은 톤으로 인쇄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K 값 (%)을 줄여주세요
색상차이(0~5%)의 발생에 의해 톤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【예쁜 인쇄를 위한 TIP】
★검은색텍스트나 회색상은 반드시 K색상 1가지색상으로 표현해 주세요.
4색(CMYK)이 혼재한 검정은 0.1~0.2㎜의 판의 어긋남이 생겼을 경우라도, 청색(C), 적색(M), 황색(Y)의 색상이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.
★리치 블랙(진한 검정색)의 사용을 희망하시는 경우는, C20% M15% Y10% K100% 로 작업부탁드립니다.
★희망하시는 색상을 강하게 내고 싶은 경우에는, 희망색상을 그 외의 색상의 값보다 높은 비율(%)로 설정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.
★황색을 선명하게 하고자 하는 경우
메인색상
C 0% M0% Y80% K0%
배경색상
C 25% M0% Y0% K0%